동해시 새로운 관광명소 '무릉건강복합체험관광단지' 7월 개장
상태바
동해시 새로운 관광명소 '무릉건강복합체험관광단지' 7월 개장
  • 레일앤뉴스
  • 승인 2021.03.15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릉 건강 복합체험 관광단지 조성 추진
스카이글라이더와 전망대, 라벤더 단지 등의 체험시설과 조경시설물을 설치 완료.
올해는 라벤더의 추가식재, 문화재생사업인 폐쇄석장 리모델링 사업,
오프로드 루지의 마운틴카트길, 분수대, 선착장, 캠핑장, 수영장 등

강원도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석회석 폐광지를 관광·문화공간으로 탈바꿈시키는 ‘무릉건강복합체험관광단지’를 조성 오는 6월 준공 7월 개장 한다. 이로서 동해시는 물론 동해안 새로운 관광명소로 등장이 기되 된다.

무릉건강복합체험관광단지은 석회석 채광을 종료한 쌍용양회 제3지구 폐광지 일대를 경쟁력 있는 신 성장 동력사업으로 육성하고자 추진하는 친환경 복구사업으로, 동해시 삼화동 일대 1,219,983㎡를 복합체험 관광지구(무릉3지구)와 건강생명 휴양지구(삼화유원지)로 구분하여 폐쇄석장을 활용한 특화시설 도입, 우리나라 최초로 스카이글라이더의 설치, 라벤더 등의 식재, 인공호수 공간의 활용 등을 통한 힐링공간 조성은 물론, 삼화유원지 내에 알파인코스터, 롤러코스터형 짚라인, 마운틴 카트 및 무궤도열차의 이색적 체험시설을 조성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복합체험 관광지구 기반시설인 내부관리도로, 전기 및 상하수도 등의 설치, 스카이글라이더와 전망대, 라벤더 단지 등의 체험시설과 조경시설물을 설치하여 1단계 선도사업을 완료하였고. 올해는 라벤더의 추가식재와 전기인입, 문화재생사업인 폐쇄석장 리모델링 사업, 오프로드 루지의 마운틴카트길 조성 등 마무리와 공공재정사업으로 분수대, 선착장, 캠핑장, 수영장 등의 특화시설을 마련할 계획으로 있다.

건강생명 휴양지구인 삼화유원지에는 현재 알파인코스터, 롤러코스터형 짚라인

의 체험시설이 어드벤처(주)를 시공자로 하여 설치 중에 있고, 기반시설인 방문자센터, 주차장, 체험시설교육장 등도 현재 한창 공사 중이다.

무릉건강복합체험관광단지는 오는 6월 준공, 7월 1차 개장 예정이며, 올해 하반기에는 무릉계곡과 무릉 건강숲을 연계한 동해시 관광역사에 새 이름을 새길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